RSS

DRE 뽑아요.

12 1월

DRE를 뽑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kth)에서 개발자들을 위한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baas.io 라는 모바일 앱 개발자들을 위한 백엔드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국 최초의 MBaaS (Mobile Backend as a Service) 로 알려져 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기존에 앱 하나를 개발 할 때 프론트와 백엔드를 모두 개발했었다면, 이젠 프론트에만 집중하고 백엔드는 baas.io를 쓰면 개발기간과 비용을 단축할 수 있다”는 단순한 논리입니다.

이러한 플랫폼 사업을 하다보니, 예전에 서비스 개발만 할 때는 없던 개발자 홍보(관계), 기술영업에 해당하는 직군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Developer Relations Engineer(DRE)인데, 우리가 만들고 있는 baas.io를 개발자들에게 소개하고, 옹호하고, 변호하고, 자랑하고, 칭찬하는 역할입니다. 컨퍼런스나 각종 모임에서 baas.io를 소개할 기회가 있으면 나가서 프리젠테이션도 하고, 기술적인 요청이 왔을 때 응대도 해줘야 합니다.

D – 요구하는 기술적 배경은 iOS, Android 앱 개발 실무 경험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해본 정도가 아닙니다. 상용앱을 첨부터 끝까지 다 만들어보면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본 앱 개발자였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백엔드 기술도 트랜드는 파악할 정도의 소양은 갖추고 있어야 대화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다양한 언어를 다뤄본 경험, 다른 MBaaS플랫폼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으면 플러스입니다.

R – 성품 측면에서는 참여와 공유 정신이 강하고,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려는 봉사정신이 강한 분이면 좋겠습니다. 커뮤니티 활동할 때 보면, 자기가 알게 된 것을 강좌로 연재하는 사람들처럼, ‘내가 삽질 해서 알았으니,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되게 기록으로 남기자’ 이런 경험을 즐기는 분이라면 DRE를 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술적 글쓰기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필수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처음 사람들을 만났을 때 아이스 브레이킹도 할 수 있고 크고 작은 모임에서 퍼실리테이터 역할을 해본 적이 있는 분이면 더 좋습니다.

E – 엔지니어로서 새로운 것을 빨리 배울 수 있고, 즐기는 분이었음 좋겠구요. 문제를 정의하고, 문제 풀이 과정에서, 가정 설계하고 실험을 통해서 문제를 풀어갈 수 있는 ‘천상’ 엔지니어였음 좋겠습니다. CS전공자거나 그에 준하는 경험을 가진 분이면 좋겠습니다.

혹시 주변에 나는 개발자인데, 블로깅도 재밋고, 사람들 만나는 것도 즐긴다는 분 있으신가요? 한 분야를 깊이 파는 것보다는 이것 저것 광범위한 주제를 배우길 원하는 개발자가 있나요? 그런 분 있으면 support@baas.io 로 이력서 좀 넣어달라고 이야기 전해주세요. 이 글을 읽어보라고 링크를 전달해주세요~!

고맙습니다.

최피디 드림

  • [2013-01-25 UPDATE: 10년차 저와 동년배 프로그래머 한 분이 지원해주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 [2013-01-15 UPDATE: 게임쪽에 계시던 한 분이 지원해주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 [2013-01-15 UPDATE: 3년차 자바개발자 한 분이 지원해주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Advertisements
 
댓글 2개

게시자: 켬 2013년 1월 12일 in baas.io

 

DRE 뽑아요.”에 대한 2개의 응답

  1. Kwanjong Yoo

    2013년 1월 12일 at 10:39 오후

    최피디님이 적임자 이신것 같습니다. 🙂

     
    • 최피디

      2013년 1월 12일 at 11:22 오후

      ㅎㅎ 저같은 사람보다 더한 분으로 소개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